국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듭니다.

개혁의 골든타임, 개혁법안 신속히 처리하자!

개혁의 골든타임, 개혁법안 신속히 처리하자!

성탄 전야에도 70만 명의 시민들이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탄핵의 밤을 지새웠습니다.

12월 땅 위에 평화가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12월 31일 전세계는 10차에 걸친 천만 개의 촛불혁명을 존경 가득한 눈으로 쳐다보게 될 것입니다.

역사는 2016년의 송구영신, 즉 구체제를 역사 속으로 보내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여는 위대한 항쟁을 ‘1천만 평화혁명’으로 기록하게 될 것입니다.

국민들께서 대통령 탄핵과 정권교체, 구체제 청산을 명령하셨습니다.

저는 대통령 탄핵이 인용되기 전의 지금 이 순간이 국민께서 만들어 주신 개혁의 골든타임임을 선언합니다.

이 기간에 기득권세력과 혁신세력, 낡은 과거와 새로운 미래가 1000만개 촛불 아래 환하게 드러날 것입니다.

모든 정치인과 정당들은 자신이 어느 편인지를 분명하게 해야 합니다.

부패 구체제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의 나라로 가는 길을 함께 열어야 합니다.

정치권은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다음으로 미루지 말아야 합니다.

원인도 알고 해결책도 나와 있지만 기득권세력의 방해로 풀지 못했던 개혁과제를 실천해야 합니다.

지금 실천하는 것, 지금 행동하는 것만이 정의입니다.

저는 오늘 8인 정치회의 멤버의 한 사람으로서 심상정 대표님을 뵈러 왔습니다.

대통령 결선투표제에 대해서 심 대표님께서 환영해주셨습니다.

여러 당이 존재하는 가운데에서도 적어도 50%가 넘는 지지를 받는 대통령을 뽑아야 현재 대한민국이 처해있는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선거제도 개혁을 넘어서 부패기득권 세력, 특권세력, 힘 있는 자들의 완강한 반대로 실천하지 못했던 핵심 법안들을 통과시켜야 할 때입니다.

재벌개혁, 검찰개혁, 교육개혁 등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선결과제입니다.

저는 이미 박근혜 게이트 재발을 막을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와 재벌 대기업이 독점한 불공정한 경제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공정거래위원회 혁신 방안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저는 이제 그 어떤 기득권도 그 어떤 자본도 그 어떤 정당도 그 어떤 관료집단도 대한민국 국민들이 원하는 진짜 변화를 멈춰 세울 수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밝힙니다.

이 귀중한 개혁의 골든타임에 정치권이 모두 온 힘을 모아주실 것을 호소합니다.

고맙습니다.

-’안철수-심상정’ 회동 모두발언 (2016.12.26)



댓글 1개

  1. 도선화 4 주 전에

    안철수 의원님께서는 너무도 분명한 옳은 말씀만 하시어 그나마 위로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만..

    빠른 속도가 붙는 행보가 되길 응원해 드리겠습니다!

    아…그리고, 저도 10차 집회엔 꼭 가고 싶은데 제게도 그런 길이 열렸으면 좋겠습니다.ㅠ__ㅠ;

댓글 남기기